지브러시(Zbrush) 지리메셔(ZRemesher)-면 구조 재구성하기
지브러시에서 큰 덩어리 실루엣을 잡은 후 디테일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와이어 흐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덩어리 제작에서 와이어 구조 정리가 안되었다면 다음 단계를 가기 전에 와이어,면 정리가 반드시 필요 합니다.여러가지 정리 방법이 있지만 대표적인 지리메셔(ZRemesher)를 우선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ZRemesher
Geometry>ZRemesher 안에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이미지에 표시된 1,2,3의 순서대로 작업합니다.
1.면 구조를 어떻게 구성할지 결정합니다.
(특별히 지정할 부분이 없으면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SmoothGroups 매끄러운 강도
KeepCreases 크리즈 보호
KeepGroups 그룹 보호
KeepPolypaint 색칠 면 보호
DetectEdges 엣지 보호
FreezeGroups 그룹 얼리기
FreezeBorder 외곽 얼리기
AdaptiveSize 적용 사이즈
Curves Strength 곡선 강도
Use Polypaint(ColorDensity) 색 밀도 사용
2.면 개수를 몇 개로 잡을지 결정합니다.
Target Polygons Count
(1=1000 vertex를 기준으로 계산한다.)
Double 지금보다 2배로 계산
Half 지금보다 반으로 계산
Same 지금과 같은 개수로 계산
3.설정된 옵션으로 지리메쉬(ZRemesher)를 합니다.
와이어 구조를 보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