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3d Max) 메테리얼 스탠다드메테리얼Standard(Legacy)로 설정 바꾸기
3ds Max 2021부터 컴팩트 또는 슬레이트 메테리얼 설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탠다드메테리얼Standard(Legacy)>물리메테리얼(Physical Material)
- Scanline Renderer> Arnold
이러한 설정을 변경하여 3ds Max를 시작할 때 기존에 쓰던 Scanline Renderer > Standard(Legacy)로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맥스처음세팅-맥스를 새 파일로 실행하여 영구적으로 세팅하는 방법
- 작업중인파일에서 세팅-작업 중인 파일만 세팅을 바꾸는 방법
1.Menu>Customize>Custom Defaults Switcher창을 열어줍니다.(작업중인 파일을 닫고 맥스를 새롭게 열어서 설정해주세요)
2.Max.Legacy>DefaultUI 설정으로 바꾸고 맥스를 닫고 다시 시작하면 스탠다드메테리얼Standard(Legacy)로 메테리얼기본세팅이 바뀌어 있습니다.
2.작업 중인 파일에서 설정 바꾸기(작업 중인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Render Setup에서 Renderer에서 Scanline Renderer로 세팅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계속 드래그 해서 Assingn Renderer>ActiveShade세팅도 같이 바꾸고 저장을 해주면 바로 메테리얼 세팅이 바뀝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