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3d Max) Symmetry(시메트리) 명령어 학습하기

  Symmetry(시메트리)

: 오브젝트 대칭 복사하기

1.대칭으로 작업 하고 싶은 오브젝트의 반을 자른다.

2.에디트 폴리에서 선택모드를 선택하지 않고 Modify(수정)>Modifier List(수정 명령어 모음)>Symmetry(시메트리)명령어를 찾아 올려준다.
*중심축 기준으로 대칭 복사 됨.

3.밑에 명령 옵션에서 X,Y,Z 중 맞는 축으로 설정하여 대칭으로 오브젝트가 나타나게 한다.
*가끔 오브젝트가 사라져서 안 보일 때가 있는데 한번 더 뒤집힌 것이므로 옆에 Filp을 체크해주면 나타난다.


시메트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준을 설정하여 대칭 작업을 할 수 있다.
1.오브젝트만 선택 후 선택 범위 없이 작업 할 때>오브젝트의 중심 축을 기준으로 작업
2.중심으로 잡고 싶은 점,선,면이 있을 때 선택 후 작업>선택 된 부분을 중심으로 작업

*Symmety로 대칭을 주고 편집으로 내려와서 수정할 때 Show end result on/off toggle(위의 명령어 미리보기)를 누르고 작업하면 위의 명령어를 적용한 하면서 작업 가능하다.
실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부분은 주황색으로 표시되며 그곳을 수정하면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브러시 단축키(HotKey)설정하기/Ui편집하기

맥스(3d Max) 단축키가 안 먹을 때, 이유와 해결 방법

지브러시(Zbrush) Symmetry(시메트리) 대칭 작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