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3d Max) 에디트어블 폴리(Editable Ploy)4-소프트 셀렉션,스무딩그룹
에디트어블폴리(Editable Poly)학습4
1.소프트 셀렉션
:선택한 부분을 범위 값으로 부드럽게 조정하여 편집합니다.
Soft Selection을 사용하기 위해서 Use Soft Selection을 눌러 활성화 합니다.
Edge Distance
-선택하면 선을 기준으로 범위 값 설정한다.
-선택 안 하는 기본 값은 거리 값으로 조정한다.
Affect Backfacing-안 보이는 뒷면에 영향 주기 선택 옵션
Falloff-선택 부분과 최대 범위를 색상 그라데이션의 범위 값을 설정 합니다.(빨간색 일수록 강하게 영향을 받습니다.)
Pinch-중심 범위의 뾰족함을 설정 합니다.
Bubble-중심 주변 범위의 가득함을 설정 합니다.(주변 범위를 골짜기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Shaded Face Toggle-클릭하면 선택 범위를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Lock Soft Selection-범위 값을 고정 합니다. 고정 후 다른 부분을 선택하여 수정 할 수 있습니다.
2.Polygon:Smoothing Groups(스무딩그룹) 설정하기
:표면을 각진 모서리 또는 부드러운 표면으로 렌더링 될지 결정 합니다.
*1~32까지 버튼으로 선택한 면의 그룹을 지정합니다.
서로 다른 그룹의 경계면은 각진 모서리로 렌더링 됩니다.
같은 그룹의 면들은 부드럽게 표면 처리 됩니다.
Select By SG-내가 선택한 면의 그룹 설정을 볼 수 있다.
Clear All-스무딩그룹을 초기화 한다.(모두 각지게 렌더링 된다.)
Auto Smooth-자동 스무스 설정(옆의 각도 범위를 기준으로 설정 된다.)
*각도가 작을 수록 꺽인 면 끼리 각지고, 각도가 클 수록 부드러운 부분이 많아진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