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시(Zbrush) 모프타겟(Morph Target)-형태를 저장하여 디테일 작업관리
Morph Target
:표면 형태를 저장하여 디테일 작업을 할 때 유리하다.
한 번에 SubTool당 하나의 Morph Target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어느 Divide 시점에서 생성해서 관리할지 결정을 잘 해야 한다.
디테일을 작업하려면 면이 세분화되었을 때 명령어를 주거나 / 덩어리를 관리하려면 면이 적은 상태에서 명령어를 줘도 된다.)
(그래서 어느 Divide 시점에서 생성해서 관리할지 결정을 잘 해야 한다.
디테일을 작업하려면 면이 세분화되었을 때 명령어를 주거나 / 덩어리를 관리하려면 면이 적은 상태에서 명령어를 줘도 된다.)
Morph Target에서 StoreMT(Store MorphTarget)로 지금 형태 표면을 저장 후 자유롭게 브러시를 선택 후 작업을 한다.
작업하면서 지우개처럼 지우고 싶은 부분은 Morph 브러시로 지울 수 있다.*Morph 브러시는 Morph Target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 StoreMT(Store MorphTarget):표면 형태를 저장하여 작업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작업한 작업은 모두 모퍼 브러시로 지울 수 있다.
- DelMT(Delete MorphTarget):모퍼타겟 명령어 삭제
-버튼을 누른 후 모퍼브러시나 모퍼 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다.
-다른 Dvide 단계에 새로운 모퍼를 주고 싶을 때 삭제한다.
- Switch(Switch Geometry):지오메트리 전환
-StoreMT 후 표면 작업을 2가지 형태로 작업하여 전환할 수 있다.
-작업을 2개 저장하여 합성도 가능하다.(밑에 Morph 또는 Project Morph 수치를 조정하여 합성 할 수 있다.)
- CreateDiff Mesh(Create Difference Mesh):차이점 생성
-StoreMT 후 작업한 데이터를 새로운 파일에 메시로 생성한다.
Tip!!
Morph Target으로 일정한 높이의 무늬를 작업할 때 Layer 브러시와 같이 사용하면 좋다.
Layer 브러시는 정해진 브러시 높이 이상으로 덩어리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뭉치치 않는 디테일 작업을 할 수 있다.
단 본격적인 작업 전 브러시 강도와 모양을 선택 후 테스트하고 작업을 시작하면 좋다.
Layer 브러시는 정해진 브러시 높이 이상으로 덩어리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뭉치치 않는 디테일 작업을 할 수 있다.
단 본격적인 작업 전 브러시 강도와 모양을 선택 후 테스트하고 작업을 시작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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